음악 교육



1인 1악기

    현악기(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콘트라베이스), 목관악기(플룻, 클라리넷), 금관악기(트럼펫, 트롬본, 색소폰) 등

    다양한 악기 중에서 1인 1악기 이상을 배우고 연주하는 것을 의무로 하고 있으며 이를 학교 교육과정 안에서 소그룹 레슨으로 시행하고 있다.


오케스트라

    소그룹 레슨으로 익힌 악기 연주는 여러 학년이 어우러져 오케스트라 합주 교육으로 연결된다.

    학생들은 다양한 악기가 이루는 음악적 하모니를 대내외적 연주 기회들을 통하여 경험할 수 있다.

    2011년 제 1회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를 시작으로 2013년에는 제 2회 전인 음악회를 개최했다.

ACSI Korea 연합 청소년 음악캠프

    방학 중에 ACSI가 주최하는 연합 청소년 오케스트라 음악 캠프에 참여하여, 수준 높은 오케스트라 연주 훈련을 받는다.

    하루 2회 영어로 오케스트라 리허설이 진행되며, 각 분야의 전문 연주가와 함께 하는 악기수업, 영향력 있는 크리스천 클래식 음악가들을

    초청하는 콘서트를 경험하고 마지막 날에는 특별 연주가들과 함께 참가한 모든 학생들이 피날레 콘서트를 갖는다.


음악캠프

    학기 중에 틈틈이 배운 합창과 악기를 집중적으로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방학 중 단기간 집중 교육을 통해 노래와 연주 실력을 한 단계 높일 뿐만 아니라 각 파트별로 팀워크를 다지는 시간이 된다.

    악기의 경우 정기 연주회를 대비하는 캠프이기도 하다.


동송 동요·가곡제

    평소 노래 부르기를 통해 맑은 동심과 아름다운 정서를 기른다.

    1년에 1회 열리는 동요·가곡제를 통해 동요와 가곡에 관심을 가지고, 성장하면서도 계속하여 부르고 기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교우간의 협동과 선의의 경쟁을 통해 주어진 역할과 책임에 최선을 다하는 자세를 배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