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 교육 과정



입시반

가. 전인기독학교는 11, 12학년을 입시반으로 분리한다.

나. 11, 12학년은 대학입시를 위한 입시체제 수업을 진행한다.



수업방향

가. 수능국어, 수능영어, 수능수학, 수능탐구 수업을 진행한다.

나. 2010학년도 이후 수능 기출문제 및 기출 모의고사를 분석하여 수능 문제 유형에 적응하도록 한다.

다. 매주 입시논술 수업을 진행하며, 대학 기출 논술 문제에 대한 1:1맞춤 첨삭으로 수시 논술을 준비한다.



고졸 검정고시

가. 11학년은 고졸 검정고시에 응시할 수 있도록 방학과 시험 전 기간을 이용해 검정고시 집중수업을 진행한다.

나. 검정고시 성적은 일반학교의 내신점수이다. 고득점을 얻을 경우 일반학교 내신 1등급 점수를 받을 수 있다.



입시전략

가. 고졸 검정고시 고득점을 통해 입시에서 내신 반영 점수 만점을 얻도록 한다.

나. 1:1맞춤식 첨삭 및 대학별 기출 논술 문제 풀이를 진행하여, 수시 논술전형을 대비한다.
나-1. 논술 전형은 일반학교와 달리 논술 점수와 검정고시 성적 또는 논술 점수에 따른 비례 내신이 적용되므로
        일반 학교 학생들과의 경쟁에서 우위에 있는 전략적 전형이다.

다. '매주 1회 학생 상담'을 통해 학습 상태와 진로방향을 결정하고, 고민을 나눔으로써 학업에 열중하도록 돕는다.



우리학교 입시경쟁력

가. 교회가 있는 학교에서 공부함으로 주님께 기도드리며 의지를 다잡을 수 있다.

나. 내신을 얻기 위한 지엽적 공부와 경쟁에서 탈피하여, 수능을 위한 학업에 정진할 수 있다.
나-1. 기존의 학교는 학생부 성적, 곧 내신 점수를 얻기 위하여 중간고사, 기말고사를 위한 암기식 공부에서 벗어 날 수 없다.

        그러나 학교 내신 문제와 수능 문제는 확연히 다르다. 때문에 학교 성적은 좋으나, 모의고사/수능 성적은 좋지 않은 학생이 많다.

다. 수학능력시험을 2회 치른다.
다-1. 11학년(고2)에 수능을 치름으로써 실전의 장을 경험하게 한다. 수능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없애고 목표를
        구체화 할 수 있게 된다. 이는 12학년(고3)에 치르는 수능에서 경쟁력으로 나타난다.

라. 최소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선생님들을 배치하여 경쟁력 있는 수업을 제공한다.

마. 탐구 과목의 경쟁력을 위하여 선생님 직강 수업과 인터넷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컴퓨터 시설을 제공한다.